척추측만증
강남세란의원의 척추측만증 교정치료클리닉을 소개합니다.

척추측만증이란?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일직선으로 곧은 정상적인 척추와 다르게,
척추가 ‘S’ 자나 ‘C’ 자 모양으로 휘어져 있는 척추의 변형을 말합니다.
척추 마디마디가 회전을 동반하여 틀어지는 경우가 흔히 보입니다.

척추측만증의 원인은?측만증의 유형 중에서 가장 많은 유형은 특발성 측만증으로 원인을 아직 밝혀내지 못했습니다.
유전적 요인, 신경근육질환, 퇴행성 변화, 성장호르몬의 이상 등이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의 종류
기능적 측만증,구조적 측만증,특발성 측만증,선천성 측만증
척추측만증의 증상은?좌우 어깨 높이의 비대칭 견갑골의 비대칭 돌출(한쪽 등이 더 튀어나옴) 골반의 틀어짐 및 좌우 높이의 비대칭
척추측만증 진단과 치료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일직선으로 곧은 정상적인 척추와 다르게, 척추가 ‘S’ 자나 ‘C’ 자 모양으로 휘어져 있는 척추의 변형을 말합니다. 
		척추 마디마디가 회전을 동반하여 틀어지는 경우가 흔히 보입니다. 특히 척추 측만증은 대부분 10세 전후에 시작되며, 특히 여학생에게 심하게 나타날 수 있고, 키가 크는 동안 계속 진행됩니다.
		한번 휘어진 척추는 성장기 동안 키가 크는 과정에서 그 각도가 점점 심해지게 되는데,
		발병 초기에 정확한 검진으로 30-40도 이상의 악성 측만증으로 휘어지는 변형을 막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청소년 측만증 연령별 치료 가능성
청소년 측만증 연령별 치료 가능성,청소년 측만증의 증상은? 6~7세 생활습관 개선+운동,초등저학년 반드시 치료 요망 단기치료,초등고학년 빠른 치료 요망,양 어깨의 높이가 비대칭이다.
서있는 자세에서 비대칭이 보이거나, 한쪽 날개 쭉지뼈가 더 튀어나와 보인다.
허리를 구부린 채 뒤에서 보면 한쪽 등이 더 튀어나와 있다. 
허리선이 수평이 아니다.
다리 길이 차이나 골반의 비대칭 (골반의 높이가 다름)이 있다.
한쪽 신발이 더 닮는다.
맞춤형치료 강남세란 3.0 시스템
맞춤형치료 강남세란 3.0 시스템

자세히보기